0

네트워크뉴스

뒤로가기
제목

양평군 경기도지사 지역특화 이재명도지사 석곡2리 마을회관 경기포털 경기경제발전위원회 정주연기자 국민의소리tv

작성자 경기포털(ip:)

작성일 2018-07-04

조회 409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양평군은 주민 참여형 시범 프로그램인‘찾아가는 지역특화 요리’를 이번 14일 첫 선보여 시범사업 대상지인 양동면 석곡2리 마을회관에서 운영을 시작했다.
이번 시범사업은 지역 특산물의 다양한 활용과 특색 있는 먹거리의 개발에 대한 요청으로 시행하게 되었으며, 지역의 대표 농‧특산물을 활용한 주민선정 레시피와 미식문화 전문가의 제안 레시피를 복합적으로 구성하여 운영한다.
이를 위해 주민 참여를 통한 역량강화를 위한 사전협의를 2회에 걸쳐 진행했으며 양동면에서 진행하는 만큼, 지역 내 대표 농산물인 부추를 활용한 기본 메뉴부터 시작해 특색 있는 메뉴까지 건강을 바탕으로 한 축제‧행사 요리 활성화와 미식문화 스토리텔링을 위한 마을 어르신들의 구전된 향토음식 조리법 등을 보전‧계승하는 가교 역할을 하고자 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시범사업을 바탕으로 지속적이고 전문적인 지역 농 ‧특산물 개발의 기회를 만들어, 양평군 각 지역 내 대표 농산물을 중심으로 ‘양평에 가면 먹고 오는 요리’, ‘양평 대표 먹거리 관광자원’으로서 자리매김 할 수 있는 방향으로 이끌어 나가고자 한다고”밝혔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